티스토리 뷰

건강관리

무릎 통증 완화 방법

작은지식바바 2023. 9. 5. 03:00

무릎 통증 완화 방법

1.휴식
무릎에 아픔을 느끼면, 우선 「안정」을 유지해 주세요. "안정"이라고 해도 전혀 걷거나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일생 생활"과 "일상 동작"은 괜찮습니다. 즉 보통으로 걷거나 계단의 오르내림을 해도 괜찮습니다. 다만 평소에는 가지지 않는 무거운 물건을 갖거나 장시간 연속적인 보행은 피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 평상시로부터 산책이나 스포츠하고 있는 사람은, 1~2일은 쉬고 모습을 봐 주세요. 이것으로, 통증이 잡히면, 또 산책이나 스포츠등을 재개해도 괜찮습니다
 
2 차갑게
통증 외에 열감과 붓기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반대 무릎이나 가족 무릎과 비교하십시오. 부풀어 오르거나 붉게 벗겨지면 열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차게하십시오". 물에 적신 수건, 얼음찜질, 얼음 베개 등을 사용하여 30 분 정도 식히십시오. 하루에 2~3회위를 1~2일 정도 계속하고 증상이 없어지면 문제 없다고 생각됩니다. 증상이 사라지면 산책이나 보통 가고 있는 운동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3.적절한 신발 착용
편안한 신발을 착용하세요. 잘 맞는 신발은 무릎에 부담을 덜 줄 수 있습니다.
 
4.물리 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무릎 통증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물리 치료는 근력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높이며, 무릎 통증을 완화하는 운동 및 치료를 포함합니다.
 
5.운동
무릎 주변 근육을 강화하고 균형을 유지하기 위한 운동을 실시하세요. 예를 들어, 대퇴사두근과 종아리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6.체중관리
과체중이나 비만은 무릎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체중을 관리하고 적정 체중을 유지하세요.
 
7.뜨겁게
무릎 주변에 온열팩을 적용하면 근육과 조직을 이완시키고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병원 내원하여 치료방법

아무리 스스로 완화해도 증상이 좋아지지 않으면 전문의에게 진찰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의 외래를 진찰한 경우에는, 문진, 진찰, 엑스레이, MRI등의 검사를 실시합니다. 이것은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 정책을 결정합니다. 비교적 증상이 가볍고 손상이 경상인 경우에는 내원 치료 즉 「보존적 치료」를 실시합니다.몇회의 내원 치료(수주간부터 몇개월)를 실시합니다. 증상의 개선을 목표로합니다.
 

이럴때 수술하세요!

1.고통이 너무 심할때
2.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될때
3.수술을 하지 않으면 낫지 않을 정도로 심할때